고양이와 동거를 시작하는 집사님을 위한 고양이 알레르기 대책 4가지.
고양이를 좋아 하지만 알레르기 때문에 함께 살기를 단념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를 피할 수 있는 대책만 있다면 사랑스런 고양이와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오늘은 고양이와 동거 하면서 알레르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고양이와 동거를 시작하기 전에…
고양이와 함께 살기 전, 자신이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는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알레르기 검사는 이비인후과, 내과, 피부과 등에서 가능하고 대략 3만원에서 5만원 정도의 비용(혈액검사는 3~5만원, 피부단자검사는 1~2만원)이 소요 됩니다.
또한 고양이 카페에서 고양이를 직접 만져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만약 고양이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는 진단을 받는다고 해도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알레르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약간의 시간이 걸릴지라도 충분히 사랑스런 고양이와 함께 사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알레르기를 피해 고양이와 동거하기 위한 대책 입니다.
대책1. 자주 청소를 해 주세요.
고양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 물질은 항상 방안을 떠돌고 있습니다. 알레르기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자주 청소를 해야 합니다. 바닥이나 벽 등에 붙어있는 먼지를 철저히 제거해 줍니다.
울 소재 카펫이나 양탄자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쉽게 흡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침실에 고양이가 출입하지 않도록 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불 등에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붙게 되어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고양이와 침실을 공유하고 싶다면 이불을 자주 청소해 주세요. 이불 청소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공기 청정기도 사용해 주세요. 특히 최근에는 초미세 먼지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 뿐만 아니라 미세 먼지까지 제거해 주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또한 자주 실내 공기를 환기 해 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대책2. 동거 고양이를 청결하게 관리해 주세요.
매일 칫솔질을 해주고 자주 빗질을 통해 죽은 털을 제거해 주세요. 산책을 좋아하는 고양이는 목욕도 자주 시켜 주세요. 고양이의 청결은 고양이 건강 뿐 아니라 집사님의 알레르기 증상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는 선에서 자주 손질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고양이와 자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건강과 유대감 증진,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책3. 병원에서 알레르기 예방약을 미리 처방 받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기 전 예방을 위해 병원 처방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처방 받은 항 알레르기 약을 복용 함으로 증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대책4. 알레르기 증상이 덜 발생한다고 알려진 고양이 종을 선택 하세요.
단모 종의 고양이들이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덜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알레르기 증상이 덜 발생한다고 알려진 고양이 종 입니다.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음에도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정리
고양이 알레르기가 주는 고통도, 고양이와 함께하는 행복과 만족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씀하시는 집사님들이 많습니다. 비록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더라도 고양이와 함께 하는 즐거움은 버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집사님과 고양이의 애정에 따라 알레르기는 아주 작은 단점일 뿐 입니다.
추천 상품
[이불 청소기] 아토케어 살균침구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LG 공기 청정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