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고양이 건강한 여름 나기 위한 네가지 주의점
이제 곧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 옵니다.
집사님과 반려 고양이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주의 해야할 점을 정리 했습니다.
고양이는 비교적 더위에 강한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위가 찾아오면 집안에서 가장 시원하고 편안한 장소를 스스로 찾아 냅니다. 하지만 집사님들이 외출하고 난 후 밀폐된 실내의 온도는 우려할 정도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고양이가 열사병에 노출될 수 있어 대책이 필요 합니다.
고양이의 열사병 예방을 위해 주의해야 할 점과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여름철 실내 온도는 28가 적당 합니다.
고양이는 비교적 더위에 강하고, 스스로 서늘한 곳을 찾아 다니며 휴식을 취합니다. 그러나 한여름 환풍이 되지 않는 실내는 40 이상 온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무리 더위에 강한 고양이라도 열사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적정한 실내 온도는 약 28 내외 입니다. 만약 장기간 집을 비우시는 경우라면 에어컨 온도를 28로 설정하여 작동시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직사 광선은 실내온도 상승의 주범 입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 해 줍니다. 그러나 한 여름 낮 직사광선은 실내온도를 급격하게 상승 시킵니다 . 창문에는 암막 커튼을 설치해 주세요.
너무 더운 여름날은 셔터를 내려 외부 온도가 실내에 전달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창문에 단열 소재를 이용해 외부의 열이 전달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
집안에 방문은 모두 열어 주세요.
고양이는 자신에게 편한 장소를 찾아 나섭니다. 가능하면 집안의 모든 방문을 열어 두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해주세요.
상시 에어컨을 켜두는 것이 경제적인 이유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고양이가 알아서 좋아하는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한여름 고양이는 욕실 바닥이나 현관 등 차가운 마감재로 된 곳을 좋아 합니다. 집안을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하면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욕실 문을 열어 둘 때는 욕조의 물은 빼고 바닥에 물이 남아 있지 않게 해주세요.
-
먹을 수 있는 신선한 물은 집안 곳곳에 두세요.
여름에는 탈수현상이 쉽게 나타나기 때문에 고양이의 식수가 모자라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소 몇 군데에 마실 물을 두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여름에는 물이 썩기 쉬우니 자주 교환 해주셔야 합니다.
정리하기
더운 여름은 사람이나 고양이 모두에게 견디기 힘든 계절 입니다. 특히 온 몸을 털로 감싸고 있는 고양이들은 더운 날씨에 더욱 취약 합니다. 여름은 열사병에 쉽게 걸릴 수 있고, 체력이 떨어질 수 있어 집사님들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계절 입니다.
외출 후 귀가했을 때, 고양이가 과호흡을 하거나 힘이 없어 보일 때는 열사병을 의심 해야 합니다. 시원한 아이스 팩 등을 이용해 몸을 차갑게 해주고, 수의사와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올여름도 집사님과 사랑스러운 고양이의 건강 유지를 위해 더위 대책을 마련해 두세요.
고양이 여름 나기에 도움이 되는 추천 상품.
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는 상품 세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천연 대리석을 사용하여 고양이들이 올라 앉는 것만으로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젤 매트 등과 달리 발톱으로 긁어도 손상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놀이용 장난감 안에 온도 조절용 펫트 병을 넣어 체온 조절을 하는 제품 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여름과 겨울에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입니다.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 고양이들이 올라 앉았을 때 시원한 느낌을 받습니다. 소/중/대 사이즈 별로 판매하고 있어 고양이 뿐 아니라 대형 견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접이식으로 대리석 제품 보다는 가볍고 휴대가 편리합니다.
Leave A Comment